본문 바로가기
♥ LY의 심즈4/모드 & 팁

심즈4 대쉬보드로 충돌 확인하기

by LY진 2016. 6. 27.
반응형


안녕하세요

어느날 갑자기 심즈가 실행이 안 될 때 있죠? 심지어 한참 게임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종료가 되는 경우도 있어요. ㅠㅠ

이렇게 게임이 강종, 팅김, 실행 오류 현상이 나는 이유는 여러가지가 있지만,

대부분의 문제는 정상적이지 않은 아이템이나 모드들의 충돌 때문일 수 있습니다.

외부 아이템을 많이 받으시거나, 많은 모드들을 깔았을 경우, 서로 충돌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.

그럼 그 충돌이 일어나는 아이템을 하나씩 찾아내야 하는 걸까요?.. 아뇨!!!

대쉬보드로 한번에 문제가 있는 외부 아이템/모드들을 찾아 낼 수 있습니다.


이번 포스팅에서는 심즈4 대쉬보드에 대해 소개 해 드리고, 사용 법을 알려 드릴게요.







http://linna.modthesims.info/download.php?t=561550

우선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파일을 받아 줍니다.





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 주면 이런 파일들이 나올거에요.

그 중에서 ModConflictDatector.exe 를 실행 시켜 주세요.





처음에 이런 창이 뜹니다. 자세히 살펴 보면요,





이 부분은 심즈 모드 파일 경로입니다.

보통의 경우에는 C드라이브-내문서-Electronic Arts-The Sims4-Mods 에 모드파일이 있지만,

만약 다른 곳으로 모드 파일을 바꾼 분들은 Select Dir 을 누르셔서 경로를 바꿔주세요.~





그리고 아래에는 Scan Level 이 있는데 저 상태가 기본 설정이라 저렇게 체크 하시는게 가장 무난합니다.

Search for conficts 는 충돌파일 찾기.

Find duplicates 는 중복 파일 찾기.

Check if a file modifies the game 는 게임 파일 수정이있다면 체크 입니다. 이건 그냥 안건드리시는게 좋을것같네요..






그럼 Scan을 눌러서 한번 문제가 있는 파일들을 찾아 봅시다.








저는 하늘색이 네 개가 나왔는데요, 모드 충돌이 일어난 파일들입니다..


가구세트를 받았는데 서로 모드 충돌이 일어나다니.... 그래도 발견해서 다행이네요!









문제가 있는 파일들을 클릭 해 보면 오른쪽에 충돌된 파일이 어떤 파일인지 나옵니다.

저는 4개 다 확인 해 보니까 서로 2개씩 충돌이 났더라구요.


저는 하늘색 밖에 안떴지만 다른 색이 뜨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세요~







색상표는 프로그램 화면 왼쪽 아래에도 있습니다~



흰색 : 정상파일 ♪

노랑 : 심즈2, 3 버전의 파일, 다른 게임의 파일 (삭제하세요.)

빨강 : 손상된 파일 (삭제하세요!)

파랑 : 중복된 파일 (같은 파일을 하나만 남겨 놓고 지우세요.)

하늘 : 충돌 파일 (삭제하세요.)

연두 : 모드 파일이 아닙니다. (아이템의 사진파일이 대부분이구, 삭제 안하셔도 돼요.)

초록 : 게임 파일 (흐음.. 문제가 없으면 그냥 두세요..)

분홍 : 이상한 파일 (직접 확인 해 보고 문제가 있으면 지우세요.)

주황 : 잘못된 컨텐츠 타입. (혹시 압축 파일이면 풀어 주시면 됩니다.)


이 대시보드로 이상한 파일들을 많이 잡아 내셨으면 좋겠네요. ^^(음 많으면 안좋은건가? ㅎㅋㅋ)


반응형